본문 바로가기
▷ 아이와 가볼만한 곳

자일리톨 가루로 자일리톨 사탕 만들기 (만들기키트 추천)

by ZZOME_ 2023. 9. 8.
반응형

자일리톨 사탕 많이들 알고 계실텐데요. 자일리톨 효능으로 충치예방이 있는데요. 치아에 도움이 되는 사탕이라 아이들도 먹을 수 있는 사탕입니다. 양치질 후에 먹으면 더 좋은 사탕이라 엄마들 사이에서는 양치질을 잘하게 만드는 마법의 사탕일 수 있습니다.

 

자일리톨 사탕을 완제품으로 파는 곳이 꽤 많은데요. 하지만 자일리톨 사탕을 매번 구매하기에는 가격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또 100% 자일리톨로 만들지 않은 제품도 많아서 직접 만들어서 먹이려고 자일리톨 키트를 구매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일리톨 캔디 만드는 방법과 키트 추천과 부작용까지 한번에 포스팅하겠습니다.

목 차


    자일리톨 사탕 만들기 키트 소개

    저는 온라인으로 자일리톨 사탕만들기 키트를 구매했습니다. 키트에서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몰드가 포함되어 있는지, 보관할 수 있는 소분통이 있는지, 100% 자일리톨 가루인지였는데요. 구매한 키트는 모든 기준을 충족해서 구매했습니다.

     

    이미 소형 몰드가 있으신 분들은 자일리톨 가루만 따로 구매해서 만드시면 됩니다.

    자일리톨 가루만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핀란드산 100% 자일리톨 가루를 추천드리니, 아래 배너를 클릭해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조은약초 프리미엄 자일리톨가루(핀란드) 250g, 1개

    COUPANG

    www.coupang.com

     

    자일리톨 사탕 권장섭취량/부작용

    어린 아이의 경우 하루 제한이 5g이라  하루에 2개를 먹으려면 2.5g정도가 나올수 있는 몰드가 있어야합니다. 제가 구매한 몰드 기준으로는 하루 2알, 최대 3알까지 먹을 수 있는 크기입니다.

     

    자일리톨 사탕은 하루 먹을 수 있는 양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몰드가 너무 크면 하루 기준치를 초과해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꼭 작은 소형 몰드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자일리톨 사탕의 부작용으로는 설사, 가스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개에게는 치명적이니, 개를 키우는 분들이라면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일리톨 사탕은 자일리톨 100%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무설탕 사탕이지만, 맛은 설탕을 넣은 듯이 맛이 있습니다.

     

    자일리톨 사탕 만들기 키트 구매처

    제가 구매한 구매처는 현재 판매가 중지되어, 비슷한 구성으로 판매 중인 상품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래 배너 클릭하셔서 구매하길 바랍니다.

     

    아기 자일리톨 사탕 만들기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자일리톨 사탕 만드는 방법

    자일리톨 사탕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준비물 : 자일리톨 가루, 몰드, 종이컵, 이쑤시개나 젓가락, 소분통
    ① 자일리톨 가루를 냄비에 넣고 중약불로 끓여줍니다. (7~80%만 끓이기)
    다 녹여 버리면 몰드에서 굳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니 꼭 7~80%만 녹여주세요.

    ②  불을 끄고 종이컵으로 소량씩 옮긴뒤, 몰드에 부어줍니다.
    색소를 첨가하고 싶으신 분들은 종이컵에 색소를 소량 넣고 섞은 뒤 몰드에 부어줍니다.

    이 때 녹은 자일리톨 가루는 정말 뜨겁고 끈적하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 하시는 경우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정말 빨리 굳기 때문에 빨리 부어줘야 합니다.

    ③ 실온에서 1시간 이상 굳힌 뒤 소분통에 담아줍니다.

    그냥 자일리톨 가루만 이용해서 만들게 되면 불투명한 하얀색 사탕이 만들어 집니다. 하얀색으로만 만들어도 예뻐서 하얀색과 식용색소를 섞은 사탕도 만들어 봤습니다.

     

    단, 색소를 너무 많이 넣으면 사탕을 먹고난 뒤 색소가 입에 남을 수 있으니 소량만 섞어서 만들기를 추천드립니다.

     

    자일리톨 사탕 후기

    자일리톨 키트 만들기 키트로 자일리톨 사탕을 만들어 봤는데요. 자일리톨 가루만 잘 녹여서 부으면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디자인도 공룡모양과 하트모양으로 만들어서 더욱 좋아하고 아이가 잘 먹었습니다.

     

    대량으로 만든 뒤 지인에게 자일리톨 사탕을 선물해봤더니 양치질을 하느라 매일 전쟁이었는데, 이 사탕을 먹어본 이후로는 양치질 전쟁이 없어졌다는 후기를 들려줘서 정말 뿌듯했답니다. 자일리톨 사탕은 양치질 후에 먹어야 효과가 있기 때문에 양치질 후의 보상으로 최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양치질을 싫어하는 아이 혹은 충치 고민이 있는 부모님은 유아사탕으로 손색없는 핀란드 자일리톨 100% 사탕을 만들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와 같이 만들어도 좋겠지만, 녹인 자일리톨 설탕은 좀 뜨겁기 때문에 6살 이후의 아이와 함께 만들어보는걸 추천드리며,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