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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지 건조기 에러코드별(OE/CL/DE/NF/NE) 해결방법

by ZZOME_ 2023. 1.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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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건조기 한대씩 있는 가정이 많이 있는데요.

빨래를 널어서 말리다가 건조기를 사용하면 편한 살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건조기 고장이 발생하면 일일이 다시 빨래를 널어야 해서 많이 불편한데요.

 

오늘은 엘지 건조기 고장이 생겼을때 에러코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  차 
● 건조기 에러코드 원인
> OE/CL/DE/NF/NE

● 고객센터 에러 접수
▶ 참고 : LG고객센터 바로가기

 

 

 

 

 

 

건조기 에러코드 원인

1. OE 에러코드

 

OE에러코드는 배수통비움 에러로 배수펌프 작동의 문제로 생기는 에러코드인데요.

 

평소 건조하면서 발생한 물이 일정부분 제품에 남아있게 되는데, 겨울철이 되면 남아있던 물이 얼어 배수펌프가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 되어 에러가 생기게 됩니다.

 

OE 에러코드 해결방법

 

1. 배수호스가 설치된 경우 호스를 눌러 얼어있는지 확인을 해줍니다.

만약 급수호스가 설치되어 있다면 급수호스가 얼었는지 확인합니다.

호스가 얼어있다면 호스를 따뜻한 수건으로 감싸 녹여주세요.

 

 

2. 급수통이나 배수통을 사용한다면 물통이 었었는지 확인해줍니다.

얼어있다면 따뜻한 물에 담가서 녹여야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겨울철에는 특히 급수통을 바로바로 비워야합니다.

 

 

3. 제품내부가 얼었을 경우에는 해동모드를 작동시켜야합니다.

먼저 전원을 끄고 세탁물을 다 빼줍니다.

그리고 전원을 누른뒤 시간줄임 버튼은 3초간 눌러줍니다.

 

워시타워 모델의 경우에는 스팀과 통살균 버튼을 동시에 3초 눌러줍니다.

혹은 제품의 배수필터를 분리해서 빈 공간에 60도의 미지근한 물을 1L이내로 부어줍니다.

배수필터를 결합후 30분정도 기다려줍니다.

30분 후 동작버튼을 동작시켜줍니다.

 

위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LG 서비스센터에 이메일이나 전화문의로 접수하길 바랍니다.


2. CL 에러코드

 

건조기에 빨간불이 계속 떠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빨간열쇠 아이콘이 떠있거나, 콘덴서세척 문구 위에 빨간 불이 떠있기도 합니다.

이 에러는 CL에러코드로 버튼잠금에러입니다.

 

빨간 열쇠 아이콘은 도어잠금표시로 안전을 위해 표시되는 아이콘입니다.

건조시작전 도어가 잠기면서 열쇠아이콘이 표시되며, 반대로 건조가 끝나면 빨간열쇠아이콘이 사라집니다.


3. DE 에러코드

 

DE 에러코드는 8kg, 9kg 건조기에 나타나는 에러코드로 도어를 열었을 때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엘지건조기는 아이가 제품내부로 들어갔을 경우에 발로 문을 차서 나올수 있도록 건조기 내부에서 열리게 설계되어있는데요.

문을 열게 되었을때 DE에러코드가 나타나며, 제품 동작은 멈추지만, 모터의 관성때문에 2바퀴 정도는 더 돌아갈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을 열었는데도 2바퀴 이상 계속 돌아간다면, 제품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기사방문신청을 통해서 확인해보셔야합니다.


4. NF, NE 에러코드

 

NF 에러코드는 와이파이 제품등록이 되어있지 않을 경우에 나타나는데요.

그와 달리 NE 에러코드는 와이파이 부품의 이상을 알리는 표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NE 에러코드는 전문 서비스매너저의 점검을 해야합니다.

 

NF 에러코드 해결방법

< 건조기 와이파이 제품 등록방법 >

1. 건조기 사용장소의 인터넷과 네트워크를 확인해서 와이파이 제품등록을 하면 됩니다.

2. 제품 등록을 하고 나면 건조기의 전원코드를 뺏다가 다시 꽂으면 됩니다.

3. 제품등록이 되지 않거나, 에러코드가 계속 발생하면 기사방문을 통해 진단을 해보시길 권유합니다.

 

LG 고객센터 접수하는 방법

위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거나 다른 에러가 발생한다면 고객센터 문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챗봇상담이나 이메일 상담이 가능하니 LG전자 홈페이지를 참고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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